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자녀 등록 성적 생활기록부 확인 방법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자녀 등록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스에서는 현재 재학중인 학생의 성적 생확기록부 등 학교생활 정보 등을 확인 할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 본인이 직접 조회 가능하지만, 학부모가 자녀의 학교 생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부터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자녀 등록 하는법을 확인하세요.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는 인터넷으로 자녀의 학교생활을 편리하게 확인할수 있는 학교·학생·학부모의 소통창구라고 생각을 하셔도 됩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및 나이스 인증서를 발급 받아서 등록을 진행해야 하며, 서비스 신청(자녀등록) 후 담임 선생님의 승인이 필요 합니다. 

조금 절차가 복잡할 수 있지만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자녀 등록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나이스 학무모서비스 자녀 등록

1.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접속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하신 후 학생서비스, 학부모서비스, 홈에듀 민원서비스, 학원 민원서비스 등을 이용 합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자녀 등록

2. 나이스 회원가입

회원가입을 진행 후 인증서 발급 및 등록을 진행합니다 [▶️ 나이스 홈페이지  ]

학부모 서비스를 클릭하시면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페이지로 이동 되면서 상단 ‘회원가입’ 메뉴 를 선택 합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자녀 등록

약관를 읽어보신 후 동의를 합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자녀 등록

본인확인을 위해서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으로 본인인증을 완료 하신 후 회원정보를 입력 하면 회원가입이 완료 됩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자녀 등록

3. 나이스 인증서 발급 및 등록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나이스 인증서 발급은 로그인 후 ‘인증서발급/등록’ 메뉴를 선택해 인증서 발급받기를 클릭합니다. 신규, 재발급, 갱신 역시 인증서 발급받기를 선택하셔서 인증서 발급을 완료 합니다. 발급 받은 인증서는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전용인증서입니다.

인증서 암호를 잊어버리신분들은 인증서 사용을 위해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발급받은 인증서는 최초 1회만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이 완료되면 나이스 홈페이지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4. 자녀 등록하기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자녀 등록은 자녀를 등록하면 학교에서 최종 승인을 해줘야 등록이 완료 됩니다. 승인까지는 2~3일 정도 소요되니 급한분들은 학교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  로그인 후 ‘내 자료를 등록해 주세요’를 선택 합니다. 
  • 학부모 정보와 자녀의 장보를 입력 합니다. (이름, 관계, 생년월일, 학년, 반, 번호)
  • 신청 완료하면 승인대기로 승인이 될때까지 기다리시거나, 학교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자녀 등록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성적 확인 방법

대한민국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한 부분이 학생들의 성적은 홈페이지 화면 우측 성적표를 선택하면 학생 생활기록부, 시간표 출석부, 과목 및 담당 교사 확인과 학생생활과 성적, 성적표 건강기록부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성적 확인

나이스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

나이스에서 교육제증명서류 발급을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졸업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등 나이스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통해서 국 공립 초, 중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에 한하여 인사 관련 기록을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또, 학생과 검정고시생에 대한 대부분의 증명 기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출력, 조회 방법

특이사항

참고로 초등학생들은 교과평가가 없기 때문에 성적은 나오지 않고, 행동 특성 및 종합의견 등에 대한 내용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학생 서비스)를 휴대폰으로 이용이 가능 해 play스토어 에서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검색해 나오는 어플을 설치해 이용하시면 학사일정, 급식 식단표, 반별 시간표, 가정통신문, 학교정보 등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앱 설치 
앱 스토어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앱 설치

자주 묻는 질문


✅ 자녀가 졸업생인 경우 학부모서비스 이용 가능한가요?

학부모서비스는 재학생에게만 제공되며 졸업생은 학부모 서비스를 이용 할수 없습니다.

✅ 자녀가 고등학교 진학을 했는데 초등학교, 중학교 자료를 확인 할수 있나요?

자녀가 상급학교로 진학한 경우 학부모서비스를 다시 신청해야하고, 진학전 학교의 자료는 조회 할수 없습니다. 

현재 학교급의 자료만 조회가 됩니다.

✅ 자녀가 전학을  간 경우 이전학교에서 받은 성적을 확인할수 있나요?

학교생활기록부의 교과학습발달상황에서 확인 합니다.

✅ 학부모서비스 신청을 해야 하는데 자녀학교 찾기가 안되고 있습니다. 

학교명 앞 두자리만 입력 후 ‘찾기’ 버튼을 눌러 나온 학교 리스트 중 해당 학교를 선택 합니다. 

✅ 학부모 서비스를 부, 모 모두 각각 이용 가능 한가요?

한 자녀에 대해 부,모 각각 이용이 가능합니다. 

✅ 아이디 로그인 후 인증서 등록 시 오류가 발생한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인증서 명의가 아이디 회원가입 할때 명의와 동일한지 확인 합니다. 학부모 서비스의 경우에는 부모님 명의만 가능합니다.
  • 인증서 서류가 인터넷뱅킹 용도인 경우 기업, 사업자용일 경우 사용이 불가 합니다.
  • 인증서 기한이 만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란 하단에 인증서 보기 버튼을 클릭해 인증서 상태가 올바른지 확인 합니다. 

나이스 학생·학부모서비스를 통해 학생은 스스로 성적과 학사일정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학무보는 자녀의 학교생활을 확인 할수 있고, 누구나 쉽게 학교생활기록부를 포함해 교육제증명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자녀 등록 성적 생활기록부 확인 방법 했습니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질수 있지만, 생각해보면 정말 간단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더보기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및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인터넷 발급 알아보기

휴면예금 찾아줌 잠들어 있는 돈 조회 및 지급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