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기업신용평가 등급표 조회

기업신용평가 등급표 조회 방법과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신용등급평가는 금융권을 통해 자금조달과 투자처 유치, 회사간의 거래, 제휴, 해외 관련 업무, 국가정책 사업 등 여러 방면에서 중요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글은 기업신용등급이 낮아서 고민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기업신용평가 등급표 보는 방법과 관리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목록

배당금 높은 주식|국내 배당주 순위 TOP 5

통장압류 소멸시효|통장압류 확인 방법 2가지

 

기업신용평가 등급표 조회

목차

기업신용평가 등급표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 문제가 달라지는 것 처럼 기업도 회사 간의 거래 시에 중요한 지표로 기업신용평가 등급표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기업신용평가등급이 낮으면 채무상환 능력이 낮다고 평가가 되기 때문에 자금조달 또한 힘들어집니다. 

특히 회사가 성장할수 있는 조금 기회에 자금조달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기회를 놓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기업신용평가에 신경을써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기업신용평가 등급표 조회 방법

기업신용평가등급이 낮은 경우 대출, 제휴 거래처와 거래, 공공기관 입찰, 납품업체 선정 등 불리한 상황에 놓일수 있기 때문에 C등급 이상은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평가등급을 AAA부터 D등급까지 분류하며, NR 등급으로 표기 되어 있는 경우에는 정부의 조사를 거부해 등급 자체를 측정하지 못한 기업을 뜻합니다. 

기업의 신용평가는 한국기업데이터, SCI평가정보 사이트에서는 기업신용평가 등급표를 받아볼수 있습니다. 

기업신용평가 등급표 조회

평가등급 관리하는 방법

 

1. 재무제표 등 회계자료 관리
2. 현금흐름 파악
3. 매출액 및 자산 규모
4. 금융기관 대출 및 연체

글을 마치며

사업을 진행하다보면 좀 더 좋은 조건의 금리조달이나 사업용역을 갖기 위해서 신용등급 관리를 잘 해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