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기념우표 파는 곳 수집, 구입 방법

기념우표 파는 곳 구입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젊은분들의 경우에는 기념우표에 대한 관심이 적은 편이지만 중년 이상의 분들은 기념우표를 사기 위해서 우체국에 줄을 서서 구입 하곤 합니다.

여기서부터 기념우표 파는 곳 구입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기념우표

최근에는 기념우표를 사용하는 일이 줄어들어 우표를 구입하는 사람이 많이 줄어 들었지만, 아직도 우편을 보내거나 편지를 보낼 때 우표를 사서 봉투에 붙여야 하기도 하고, 우표를 수집하는 분들도 특정 시즌이나 기념적으로 만든 한정판 우표를 구입 하기도 합니다. 

항상 기념우표를 구입하신 분들은 어디서 어떻게 구입을 해야 하는지 알고 계시지만, 이제서야 기념우표를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어디에서 파는 지 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정사업본부에서는 현재까지 기념일이 되면 그에 맞춘 기념우표를 발행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편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기념우표 파는 곳

기념우표는 우체국에 방문해서 구입을 하시거나,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구입을 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우표 구매

기념우표 파는 곳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 우표·엽서·축하카드 > 기념우표사전예약 > 우표 > 엽서 > 카드 를 순서대로 클릭하셔서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듯이 마음에 드는 것을 구입 할수 있습니다. 

기념우표 파는 곳

현재 구입 가능한 우표부터 판매완료 된 우표 까지 모두 구경할수 있습니다. 최근엔 12월22일 누리호발사성공 기념 우표가 발행되었네요. 그외에도 헌혈 기념우표, 멸종위기 동물 기념 우표, 한국의희극인 등 여러 종류의 우표를 볼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우표를 선택해 우표에 대한 설명를 확인 하신 후 구입을 완료 하시면 됩니다. 

우정사업본부에서는 내년 상반기 방탄소년단(BTS)과, 뽀로로 기념우표를 발행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기념우표 파는 곳

이 역시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미리 신청하시면 됩니다.

기념우표 사전예약판매

우표 포털 서비스

일반 우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한국우표 포털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일반 우표로 구입 가능합니다. 

기념우표 파는 곳

우표 포털 서비스에서는 기념우표 뿐만 아니라 일반우표를 구매 가능합니다. 또, 우표 장터를 통해서 개인이 사고파는 서비스도 있어 우표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해당 홈페이지에서 여러 우표를 둘러보실수 있습니다.

한국우표 포털 서비스

오프라인 기념우표 파는곳

오프라인 우표 파는 곳은 우체국이 있습니다. 우체국은 집 주변에 어떤 우체국을 가더라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우체국 위치를 모르시는 분들은 우체국 위치 찾기를 통해서 본인 집 주변의 우체국을 찾으시면 됩니다. 

우체국 위치 찾기

우표 가격

우표는 무게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어 일반적인 통상 우편물 기본요금은 350원 입니다. 중량에 따라서 가격에 맞는 우표를 구매 하시면 됩니다. 

일반 우편 외에 수집용이나 기념에 맞춰서 발행된 기념우표 가격은 모두 다릅니다. 

규격 우편물 가격

  • 0~5g : 350원
  • 5~25g : 380원
  • 25~50g : 400원

규격외 우편물 가격

  • 0~50g : 470원
  • 50g~1kg : 120원

특이사항

편의점이나, 문구점에서 우표를 구입 할수 있지만, 본인이 원하는 우표를 구매하기는 어려울수 있습니다. 또, 판매를 하지 않는 것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다이소에서는 판매자체가 되지 않고 있다고 하니 이 또한 참고 바랍니다. 

결국 기념우표 파는 곳은 우체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더보기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및 할인 방법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및 계좌입금 방법

65세 이상 혜택 12가지|노인혜택|의료 혜택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