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및 조건|2022 교육종류 상세보기

취업때문에 자격증으로 스펙을 쌓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막상 자격증을 하나 취득하려고 해도 필요한 교육비가 부담스러워서 망설이게 되는데요. 이번글은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과 교육종류에 대해서 꼼꼼하게 설명했으니 자세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75세까지 최소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교육비를 지원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구직 및 이직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직업 능력 개발 기회를 지원합니다. 

이글을 통해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의 대한 내용과 더불어 교육종류까지 모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및 조건|2022 교육종류 상세보기

 

목차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은 2021년 하반기부터 전국민 누구나 신청을 할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단, 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은 15세 이상 청년, 구직자, 재직자, 재취업자, 여성, 노인 등 실업자와 현직자만을 포함합니다. 

현재 공무원, 사학연금 대상자, 재학생 임금이 일정 수준 이상인 대기업 직업, 고소득 자영업자는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수 없었지만 이제는 신청제한이 없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내일배움카드 신청은 직업훈련 포털(HRD-Net) 사이트에서 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및 조건|2022 교육종류 상세보기

메인 화면을 보면 동영상 시청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동영상에는 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과 유의사항 등 중요한 내용이 담겨져 있으니 가장 먼저 시청을 하세요.

그리고 난 후 MY service 메뉴에서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하시고, 지원 유형을 선택 후 훈련계획서를 첨부하시면 완료됩니다.

만약 방문신청을 하실 때는 신분증과 증빙서류를 확인하셔서 고용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는 대상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방문전 필요한 서류를 먼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이 어렵지 않은데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신청메뉴얼을 알려드릴테니 보시고 따라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신청방법 메뉴얼 보기

국민 내일배움카드 교육종류

내일배움카드 교육에는 전산 세무 회계, 디자인, 간호, IT 프로그래밍, 건축, 어학 등 다양한 교육이 있습니다.

본인이 어떤 수업을 들으면 좋을지 고민된다면 해당 사이트에서 수업 종류와 교육기관 확인하신 후 국비지원카드를 통해서 교육비 지원을 받으시면 됩니다. 

마무리

국민 내일배움카드는 이미 직장을 잡고 나서 이용을 하셔도 되지만, 그전에 취업 준비생, 대학생도 모두 자격이 될수 있기때문에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에 조건이 맞다면 일단 활용을 하시면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혼자서 부담하기에는 부담스럽지만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이런 제도를 이용해 부담 없이 나를 위한 시간을 투자해보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국민 내일배움카드 잔액확인 및 사용내역 조회 방법(계좌한도추가)

국비 지원 교육 종류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자세히 보기|내일배움카드 활용방법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및 조건|2022 교육종류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