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KB 신용카드 결제일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KB 신용카드 결제일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카드를 사용 함에 있어서 결제일이 정말 중요합니다. 보통은 본인의 소비패턴과 수입이 들어오는 시점, 결제일별 이용기간 등을 고려해서 결제일을 설정하시는 합니다. 하지만 이런부분은 고려하지 않은 채 결제일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신용카드 결제일 확인 방법입니다.


목차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방법

KB 국민카드 홈페이지 접속 후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합니다.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국민카드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 > [이용안내] > [개인카드] > [대금결제방식]을 순서대로 클릭 하신 후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KB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실적을 챙기기 편하려면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금액이 정산되는게 좋기 때문에 14일로 결제일을 맞춰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외에도 월급날 기준으로 결제일을 설정도 계시는데 본인이 설정한 날짜를 찾으면 당월 납부할 이용기간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외에 특정일에 큰 금액을 사용한 경우 다음 결제일을 미루싶다면 이용기간을 확인 하신 후 변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전월 실적 달성 시 제공되는 혜택 때문에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제 명세서에 적힌 청구금액과 전월 실적이 같다고 생각하신 분들도 분명 있으실꺼라고 생각을 합니다. 결제일에 청구되는 금액은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이용한 대금이고, 전월실적은 전월 1일에서 말일까지 승인된 금액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개념이라고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다만,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전월 1일~말일 까지인경우 전월실적과 결제일에 따른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월실적에 따른 혜택 적용 따로 생각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카드사  또는 사용하는 카드 마다 기준이 모두 다르지만, 무이자 할부나 이미 할인 적립 받은 이용금액 등은 전월실적에 포함되지 않을 수 있으며, 단기/장기 카드대출금액은 대부분 전월실적 산정에서 제외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이익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전월실적에 포함되고 제외 되는 조건을 정확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단기 대출의 경우 1개월 단위로 현금서비스를 받을수 있는 소액신용대출로 현금서비스가 단기 카드대출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국민카드의 단기카드대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전전월 결제일+1일부터 전월 결제일까지이고, 결제일과는 상관없이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국민카드 신용카드 결제일 변경 방법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1. 국민카드 홈페이지 접속을 하신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국민카드 로그인은 PIN인증, KB PAY인증, 아이디와 비밀번호 공동인증서 4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상단 MY KB 카드 이용 – 결제예정금액 메뉴를 클릭합니다. 

4. 결제 정보를 확인 합니다. 결제 계좌변경 또는 결제일 변경을 원하는 카드를 선택 하신 후 결제일 변경을 누릅니다. 

5. 결제일 변경을 원하는 신용카드의 변경전 결제일을 확인 하고 변경 후 결제일을 선택 하면, 결제일별 카드 이용기간도 동시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 확인 후 국민카드 신용카드 결제일 변경이 완료 됩니다. 


결제일에 실적을 못 채운 경우?

만약 결제일에 납부한 금액으로 결제 실적을 채우지 못한 경우 ‘선납’을 통해서 실적을 채워볼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대금 결제’ 메뉴를 클릭하시면 ‘바로 출금 결제’를 통해서 선납이 가능합니다. 

부족한 금액만 납부가 가능하니 정확한 금액을 확인 하신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KB카드 결제일 추천 14일?

결제일을 14일로 해서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기간이 설정돼 있다면 카드 사용 기간을 파악하기에 가장 좋습니다. 월급전 날이라면 조금은 부담스러울수 있지만, 사용 규모를 파악하기에는 결제일을 14일로 하는것이 가장 수월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마이데이터, 핀테크 기술 이 있어 카드 이용내역을 쉽게 파악할수 있는데요. 이런 서비스를 활용하신다면 결제일을 14일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결제대금 납부 방법

KB카드의 카드 대금 납부 방법 결제일에 맞춰 자동이체 하는 방법과, 결제일 전 카드대금을 미리 납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미리 카드대금을 납부하는 방법은 자동이체 계좌에서 바로 출금 요청을 하거나 가상계좌에 납부 하는 방법이 있으며, 바로 출금 결제는 결제일 전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통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카드대금을 바로 출금으로 납부 했음에도, 자동이체가 될 수 있어 결제일에는 바로 출금결제 신청을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두번 결제가 되었다면 콜센터로 연락하시면 다시 돌려받을수 있습니다. 

만약 자동이체 계좌가 아닌 다른 계좌에서 납부를 진행해야 할 경우에는 가상계좌로 납부를 진행하시면 되는데 이는 입금전용 가상계좌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가상계좌로 입금 전 반드시 콜센터로 전화해서 가상계좌 선결제 예약신청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해당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을 하시면 가장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고, 만약 어렵게 느껴지실 경우 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1688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당신을 위한 리스트 더 클릭

 

국민카드 사용내역 1년이상 조회 하는법

농협 코드 번호 – 금융기관 코드 조회

마이너스통장 한도 증액 4대 은행|KB국민은행, 하나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NH농협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