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는데 게임이나 유틸리티 중에서 유료 앱의 비중이 높은 편이지만, 실수로 앱을 구매하게 되거나, 구매한 앱에 실망했을때 환불을 하시면 됩니다.

구글은 외국계 회사이지만 환불을 위한 고객센터는 한국인 상담원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목차

구글 플레이스토어란?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스마트폰에 필수로 깔려있는 앱으로 게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어플을 다운 받아 이용할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결제 내역이 있는 경우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2. 본인도 모르게 신청된 구독 결제

3. 해킹으로 인한 과도한 금액 결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 큰 금액을 결제 하시는 많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이 사용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 큰 금액이 결제되면 많은 분들이 당황하실텐데요. 이런경우에는 구글에서 전부 환불 처리를 도와 줍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방법과 같이 이용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을 하기 위해서 본인의 결제내역 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1. 구글 검색창에 ‘구글환불’을 검색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2. 검색결과 제일 상단 ‘google play 환불 요청하기’ 를 선택 하신 후 ‘환불정책’을 읽어보신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3. 이후 환불할 결제내역 부분을 선택 하고 다음을 누르고, 환불요청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결제를 진행한 내역이 없는 경우에는 ‘최근 구매 내역이 없음’ 이라고 뜹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환불내역을 확인 하신 후 환불 요청을 진행하셨다면 요청한 날로부터 3일~4일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경우에 따라서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되는 경우가 있지만 구글 측에서는 시간이 지났음에도 환불을 해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 취소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 취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플레이 스토어 어플에서 앱 구매 취소
  2. play 스토어 앱에서 정기 결제(구독) 취소
  3. 구글 플레이 홈페이지에서 인앱 결제 취소
  4. Android 앱 개발자에 문의하기
  5. 미승인 구매 신고로 환불 요청하기

플레이 스토어 어플에서 앱 구매 취소

1. play 스토어 앱을 실행 시킨 후 구글 계정 프로필 사진을 누릅니다. 

2. 목록 창에서 [앱 및 기기관리]를 누릅니다. 

3. 상단에서 [관리]를 누른 후 [설치됨] 목록에서 환불 하고 싶은 앱을 선택 합니다.

4. 앱 항목에서 [환불]을 선택해 결제 취소를 진행 합니다.

play 스토어 앱에서 정기 결제(구독) 취소

1. 플레이 스토어 실행 후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 창에서 [결제 및 정기 결제] 메뉴를 선택 합니다. 

2. 결제 수단, 정기 결제, 예산 및 기록, 기프트 코드 사용 목록 에서 [정기 결제]를 누릅니다.

3. [정기 결제] 목록에서 [활성] 탭을 보면 구독했던 어플을 모두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환불하고 싶은 어플 항목을 선택합니다.

4. 제일 하단 [구독 취소]를 합니다. 

구글 플레이 사이트에서 인앱 결제 취소

게임 아이템 등 인앱 결제를 취소할 때 많이 사용 됩니다. 해당 방법은 인앱 결제뿐만 아니라 정기결제와 앱 구매를 취소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 합니다. 

1. 구글 플레이 환불 공식 사이트 접속을 합니다.

2. 상단 [주문내역]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주문내역]에서 환불할 어플의 [문제신고] 를 선택합니다.

4. [문제신고]에서 [옵션 선택]을 누릅니다.

5. 환불 사유 항목을 보시고 해당되는 사유를 선택 합니다.

6. 환불 사유 항목을 선택하고 [문제설명] 부분에 구체적인 환불 사유를 입력하시고 [제출]을 누릅니다.

7. 요청 제출이 완료되었다면 [확인]을 눌러 결제가 취소될때 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Android 앱 개발자 문의하기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환불요청이 받아드려지지 않았다면 앱 개발자에게 환불을 요청할수 있습니다.

1. play 스토어 앱에서 검색창에 취소을 원하는 어플을 검색 합니다. 

2. 화면을 아래로 내려 [개발자 연락처] 항목의 [더보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3. 개발자 연락처를 확인 해서 [웹사이트]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서 환불 신청을 합니다.

넷마블 또는 넥슨 같은 기업에서 운영하는 어플의 경우에는 어플 내의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미승인 구매 신고 환불 요청하기

본인이 결제한 어플이 아닌 경우 결제일로부터 120일 이내로 미승인 구매신고를 요청할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구글 정책에 따라서 사기 신고로 접수해서 환불 절차가 진행되는 방법입니다. 이방법은 사기 결제로 확인될 경우 구글에서 결제할수 없게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미승인 구매 신고 사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규정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는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 앱 또는 인앱 상품을 구매한지 48시간 이내일 경우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 음악, 영화, 책 또는 기타 콘텐츠의 경우 48시간이 지난 후에도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 환불 신청을 하면 15분 이내에 결정 되지만, 최대 영업일 기준 4일이 소요 될수 있습니다.
  • 환불은 유료 앱 1회에 한해서만 가능 합니다. 
  • 앱이나 인앱 상품을 구매한지 48시간 지난 경우 개발자에게 문의 합니다. 이는 무조건 환불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해킹 예방

구글 해킹으로 인해서 피해를 보는 경우는 결제 수단에 계좌/카드를 등록 해두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해킹하는 사람이 구글 아이디/비밀번호만 알고 있다면 등록된 지불수단으로 간단하게 결제를 할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조금은 번거롭더라도 결제수단에 있는 카드 또는 계좌를 삭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홈페이지 접속 합니다. 

2. 오른쪽 본인의 프로필 선택 후 ‘결제 및 정기결제’ 을 선택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3. 결제 수단 수정을 선택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4. 삭제를 선택 하면 카드 지급수단에서 삭제 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삭제를 하게 되면 지급수단에서 삭제가 되기 때문에 계정이 해킹이 되었다고 해도 결제까지는 진행할수 없게 됩니다. 계정 해킹은 걱정될수 밖에 없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거나, 구글 2단계 인증을 해두시는것이 좋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

여기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방법에 대한 내용이 였습니다. 어렵게 생각하면 어렵게 느낄수 있는 부분이지만 천천히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 더보기

네이버 pc 버전 전환 방법

사다리타기 게임 사이트(네이버,카카오톡)프로그램

티켓팅 연습 방법 및 티켓팅 빨리하는 팁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