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광역 알뜰교통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교통비 최대30% 할인)

목차

알뜰교통카드 혜택

광역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토스체크카드가 일 300원의 교통비 할인을 해줬었는데 현재는 교통비 할인 혜택이 최대 100원으로 변경이 되어 많은 분들이 아쉬워 하셨을겁니다.

그런데 이제는 작년에 더이상 발급이 되지 않았던 알뜰교통카드가 2022년 4월 부터 다시 발급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기존보다 더 많은 헤택을 받을수 있게 되었고, 이 혜택을 한달로 보면 약 3만원 정도의 교통비를 절감할수 있습니다. 

 

광역 알뜰 교통 카드는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받고,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으로  최대 30%교통비를 절감 할수 있습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이전 글] 주유할인 많이 되는카드 추천|카드 순위 TOP2

광역 알뜰교통카드 가입 가능 지역

대중교통비를 지원하는 광역알뜰교통카드가 올해부터는 알뜰교통카드로 이름이 변경 되었습니다. 

알뜰교통카드는 가입 가능한 지역인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확인 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알뜰교통카드의 사용은 전국 어디서나 가능하며, 마일리지 지급을 받기 위해서는 월 15회 이상 주민등록상 주소지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 서울, 인천, 경기,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세종, 울산, 제주, 
– 전북(전주, 완주, 남원, 군산, 익산) 전남(무안, 순천, 신안, 목포, 여수, 해남)
– 충북(청주, 옥천, 제천) 충남(천안, 아산, 계룡, 공주, 금산, 논산, 당진, 보령, 부여, 서산, 서천, 예산, 청양, 태안, 홍성)
– 경북(포항, 경주, 영주, 영천, 김천, 구미, 상주) 경남(창원, 김해, 거제, 밀양, 산청, 진주, 창녕, 양산, 통영, 고성, 사천, 함암)
– 강원(강릉, 춘천)

알뜰교통카드 신청 전 카드사 혜택도 비교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 글 목록

광역 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 3가지 비교 추천

광역 알뜰교통카드 신청하기

광역 알뜰교통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교통비 최대30% 할인)

광역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접속 후 카드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교통비 최대30% 할인)

 

알뜰교통카드는 일반 교통카드와는 조금 다르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발급을 받을수 있는데 신용카드, 체크카드의 경우 후불 결제가 가능하고, 앱 형태(모바일 티머니, 모바일 캐시비, 원패스)로 받을 경우에는 선불형 교통카드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앱 으로 사용이 불가능 하니, 애플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에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를 보시면 나와있는 카드사 중 원하는 카드사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카드사별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혜택이 다르니 본인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알뜰교통카드 카드사 혜택 더보기

광역 알뜰교통카드 사용법

광역 알뜰교통카드 앱 설치 및 로그인

 

알뜰교통카드를 앱을 설치하셔서 로그인을 진행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1. 알뜰 교통 카드 앱 실행
2. 메뉴 펼치기(화면 오른쪽 상단 메뉴 아이콘)
3. 회원가입(가입정보 입력 후 회원가입 진행)
4. 회원가입 정보 입력(회원정보 입력 후 회원가입버튼 누르시면 가입 완료)
5. 회원 로그인

적립하기

1. 알뜰 교통 카드 앱 실행
2. 적립 시작하기(출발지에서 출발 후 출발버튼을 누르면 적립 시작)
3. 마일리지 적립중(목적지 도착하면 도착버튼 누른다)
4. 도착완료(버튼이 완료상태로 바뀌면 마일리지가 정상적으로 적립된다.)

알뜰교통카드 앱

알뜰교통카드 사용 시 주의사항

마일리지는 한달에 15번 넘게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서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야만 적립이 됩니다. 이때, 주민등록상 주소지 확인이 되어야만 지급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여러분도 광역 알뜰교통카드 신청 후 교통비도 할인받으면서 많은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