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과태료 금액 조회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과태료 금액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발생시 요금 내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오랜시간 내지 않으면 불이익이 따를수 있으니 조회 후 미리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금액 조회 확인 하겠습니다. 

▶️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2가지 방법|영수증 출력 방법


목차

고속도로에서 그냥 지나친경우

고속도로에서 그냥 지나쳤다면 당황하지마시고 그대로 빠져나가시면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신이 빠져나간 톨게이트 지사에 전화를 하시면 문자로 계좌번호와 입금 금액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다음 톨게이트에서 하이패스가 아닌 현금 진입소에서 상황을 설명하신 후 바로 납부를 진행하셔도 됩니다. 

본인의 하이패스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를 다음과 같이 확인 합니다. 

하이패스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1.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2. 자신의 차량 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누르면 미납 내역이 확인 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경우 본인인증 후 진행 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납부 방법

▶️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2가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시 과태료 금액

통행료 미납이 의도적인 것이 아닌 실수의 경우에는 1회적인 무단 통과는 처벌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의도적이고 상습적인 무단 통과의 경우에는 불이익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납부기한 15일을 두고 차량 주소지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고지서가 3회에 결쳐 발송이 됩니다. 

만약 1년에 20회 이상 미납시에는 통행료의 10배가 부과 되며, 1년에 20회 이상 미납이 발생한 경우에는 더 높은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촉 고지서가 나오기전 먼저 확인 하신 후 납부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교통범칙금 조회 어플 차량번호로 과태료 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납부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납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인이 편하신 것으로 선택하셔서 납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요금소 방문 후 납부
  2. 앱 또는 홈페이지 납부
  3. 전화 납부
  4. 편의점 납부

요금소 방문 후 납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고속도로를 이용하다보면 출발지에서 하이패스 차선을 지나간 경우 도착지 톨게이트의 일반 차로에서 요금소 직원분에게 상황을 설명하신 후 미납요금을 납부 하시면 됩니다. 

앱 또는 홈페이지 납부

🔽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납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접속 후 차량 번호를 입력하시면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단, 당일 발생한 미납 통행료는 조회 또는 납부가 불가하기 때문에 1~2일 후 조회 하시면 됩니다. 

고속도로 미납요금 납부

🔽 모바일 앱 납부

통행료서비스 앱에서 납부가 가능합니다. 앱에서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며, 통행료 사용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 통행료서비스 앱 설치
애플 앱스토어 ▶️ 통행료서비스 앱 설치

전화 납부

콜센터 1588-2504으로 전화 후 납부를 진행 합니다. 당일 미납된 통행료 확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당일에 발생한 미납 요금 조회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콜센터로 문의 후 확인 하시면 됩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상담원에게 상황 설명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세요.

  • 국번없이 1588-2504 연결
  • 전화 연결 후 2번 → 3번 → 3번 순서대로 누릅니다.
  • 상담원 연결 시 안내에따라 확인합니다. 

편의점 납부

고속도로 미납요금 납분는 가까운 편의점 GS25 또는 CU편의점에서 차량번호 확인 후 납부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GS편의점에서만 미납 통행료 조회와 납부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2021년 7월부터는 CU편의점까지 확대되어 해당 편의점에서는 언제든지 통행료 조회 및 요금 납부가 가능해졌습니다. 

고속도로 하이패스 미납 요금 납부는 바로 진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미납요금이 쌓이기 시작하면 금액이 커지는것 뿐만 아니라 추후에 불이익을 겪을 수 있습니다. 


🔽 더보기

하이패스 카드 구입하는곳, 선불카드,후불카드 등록하는 방법

자동차 환급금 조회|5년이상 자동차 환급금

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