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토지대장 무료열람 발급방법(임야대장 발급 정부24)

토지대장 무료열람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다양한 서류를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좀 더 편리하게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 후 인증서 등록을 하시면 편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정부24 토지대장 무료열람 본인확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무료열람 발급 방법은 간단합니다. 

토지대장 무료열람 정부24 (임야대장 발급받기)

  • 같이보면 좋은 글 목록

기업신용평가 등급표 조회

국세 체납조회 및 소멸시효 확인방법

생애주기별 건강검진 검사항목 12가지 및 대상자 유형과 비용

목차

토지대장 무료열람 발급방법

건축물대장 무료열람처럼 토지대장 역시 무료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단, 소유자가 본인인증을 한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토지대장은 토지에 대한 취득일, 면적, 공시 가격, 위치 등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는 공공문서인데요. 이 문서는 부동산 거래 시에는 필수로 열람해서 그에 대한내용을 확인합니다. 

토지대장 무료열람

토지대장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민원신청을 하면 쉽게 열람과 발급이 가능합니다. 

토지대장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토지(임야)대장’을 선택하신 후 인터넷,방문,fax, 우편, 전화 등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유주가 아닌 타인이 열람 또는 발급을 할 경우에는 300원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단, 토지 소유자가 본인인증을 하게되면 100%무료 열람이 가능합니다. 

토지대장 중 발급을 원하는 대상 토지의 상태에 따라 나누어지게 되는데요. 집합건물이 자리한 토지는 대지권등록부로 열람해서 소유자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정부24에서 집합건축물이 아닌 일반 땅은 토지대장 등본교부를 클릭하게 되면 주소지가 산일 경우엔 주소 다음 일반과 산 중에서 산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신청내용에서 토지대장을 체크하고 토지의 주소를 검색 후 그외에 대한 부분은 본인이 원하는대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을 선택하시고, 다시 서비스 신청내역을 확인해보시면 접수가 처리되었다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때 처리상태 밑에 있는 ‘문서 출력’을 클릭하신 후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토지대장 무료열람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발급

건축물대장은 주민센터 또는 정부24, 세움터 등에서 간단하게 무료로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2. 정부24 메인화면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건축물대장 클릭을 합니다.
3. 건축물대장 열람 및 발급 신청 문구가 나오면 [신청하기]를 클릭 합니다.
4. 건축물대장 열람 및 발급 신청에서 건축물대장을 클릭합니다.
5. 건축물소재지를 입력하고 단독주태 등의 일반건물, 아파트 등의 집한건물인지 체크 하시고, 대장종류 선택후 [민원 신청하기]클릭합니다.
6. 건축물대장 열람 신청 목록에서 [열람문서] 클릭하시면 확인 후 인쇄가 가능합니다.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건축물대장 열람 사이트 

1. 정부24
2. 건축행정시스템 세움터
3. 부동산정보 통합 열람
4. 국토정보조회

정부24의 경우에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각종 전자민원을 처리할수 있고, 건축물대장 열람이 가능합니다.

세움터는 건축물대장, 건축업자 등 전산화하여 민원인이 건축물에 관한 업무를 볼수 있도록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동산정보 통합 열람 사이트는 각 지역의 부동산정보조회 시스템입니다. 

국토정보조회 사이트는 지도에서 지역을 선택하고 각 시도별 부동산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토지대장 무료열람 발급방법과 건축물대장 열람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이제는 인터넷 연결만 하시면 간단하게 열람도 하실수고 발급도 받을수 있습니다. 해당글은 참고용으로만 보시고 정확한 내용을 확인은 별도로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