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카카오택시 사용법 예약 호출 수수료 자동결제 방법|kakao T 총정리

이글은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해서 가장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택시의 경우에는 처음 한번만 등록을 해두면 다음에 별도의 등록이 필요치 않기 때문에 오늘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해서 완벽하게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예약 호출 수수료 자동결제 방법|kakao T 총정리

모든 플랫폼이 그렇듯 쉽고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사용법과 예약 그리고 자동결제 취소같은 몇가지 주의사항을 알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목차

카카오택시 사용법 총정리

카카오택시의 가장 큰 장점이 무작정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인데요. 앱을 통해서 호출한 택시가 어디쯤 오고 있고, 몇분에 도착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도로변에서 미리 기다리지 않고 시간을 맞춰서 나가면 됩니다.

먼저 카카오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 스마트폰 앱에서 카카오T를 설치합니다. 

카카오T 설치 및 가입 방법

  1. 카카오택시 앱 다운로드
  2. 카카오계정 가입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합니다. 다운로드 후 카카오T 어플을 실행시켜서 카카오계정 시작하기를 합니다. 이때 카메라와 마이크를 제외한 다른 항목은 모두 허용을 하세요.

핸드폰으로 인증을 하시면 카카오계정이 자동 연동이 되어 가입이 완료 됩니다.

카카오T 다운로드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T앱을 설치 하셨으면 몇가지 설정을 완료해주셔야 합니다. 이 설정을 하신 후 원하는 행선지(출발지, 도착지)를 선택 하셔서 택시를 호출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택시 앱 권한 허용을 ‘앱 사용 중에만 허용’ 을 선택 하신 후 필수 동의 항목만 권한을 허용하세요. 

2. 카카오계정으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때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택시 호출을 했을때 문제가 생길 경우 기사님과 연락을 해야 하기때문에 등록을 해두시면 좋습니다. 

3. 카카오택시 홈 화면에서 가장 위에 있는 ‘택시’를 선택하세요.

4. 현재 본인의 위치에 핀이 꼽히는것을 확인하세요. 만약 본인이 있는 위치와 다를 경우에는 핀을 본인이 있는 위치로 옮겨두시면 출발지가 다시 설정이 됩니다. 

5. 도착지를 검색 하신 후 ‘도착’ 버튼을 눌러 저장하세요.

6. 지도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모두 확인하세요. 만약 다르게 나올경우 다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합니다.

7. 호출의 종류를 보시면 일반호출, 블루, 스마트 호출이 있습니다. 그런데 블루나, 스마트호출의 경우 일반 호출에 비해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8. 카카오택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홈 화면 > 내정보 > 결제수단 관리에서 변경합니다. 자동결제를 등록한 경우에는 비용이 중복으로 결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알림이 뜨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9. 가장 가까운 위치에 계신 기사님 부터 호출이 갑니다. 이때 기사님이 응하지 않을 경우 조금 먼 거리에 있는 기사님에게 순서대로 호출이 갑니다. 

10. 기사님께서 호출을 받으시면 해당 기사님의 사진, 성함, 차종, 차량번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차종과 차량번호를 확인 하신 후 출발지에서 대기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택시 이용 시 분실물이 발생 한 경우 카카오택시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하시면 됩니다.

▶️ 택시 분실물 찾기 고객지원센터

카카오택시 이용료

카카오T는 이용료는 없습니다. 본인이 이용한 택시요금만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요금은 기존 택시와 동일합니다. 만약 카카오택시 요금을 미리 알아보고 싶다면 카카오 맵에서 택시비 요금 조회를 하신 후 예상 가격을 확인하세요.

▶️ 카카오택시 요금 계산|택시 요금 계산기

카카오 안심 메시지

카카오택시 안심메시지를 이용하시면 본인이 탄 택시의 정보를 친구에게 보낼수 있습니다. 탑승 지역부터, 출발시간, 차종, 차량번호, 예상 소요시간 등 모든 정보를 친구에게 보낼수 있으니 만약을 대비해 안심 메시지를 등록하셔서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개인 연락처는 0457-964-5-XXXX 이런식으로 발급이 됩니다. 기사님에게 본인의 휴대폰 번호가 노출이 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카카오택시 예약 취소 수수료

추가로 지불해야하는 이용료는 없지만 예약 후 취소를 하게 되면 4000원의 수수료가 부가됩니다. 

카카오택시 카드 등록하기

매번 내릴때마다 결제를 하는것이 불편할때가 있습니다. 이때 자동결제 카드를 등록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1. 카카오택시 홈화면 하단에서 ‘카드 등록’를 눌러주세요.

2. 편리한 자동결제 수단 등록을 누릅니다. 

3. 열기를 누른 후 약관에 동의 하세요.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 한 후 ‘연결하기’를 누릅니다.

5. 카드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6. 결제수단이 ‘체크카드’로 바뀐것을 확인하세요.

내가 택시를 호출했지만 실제로 탑승하는 사람은 본인이 아닐때가 있는데요. 이때는 ‘본인탑승’을 누른 후 연락받을 전화번호를 변경해주시면 좋습니다. 

콜택시 전화번호

카카오택시 사용법이 어렵다고 느낄수 있는데 알고보면 정말 간단합니다. 이젠 도로변에서 택시 잡느라 고생하지 마시고, 카카오택시를 이용하셔서 편하게 이동해보세요.


🔽 당신을 위한 컨텐츠

콜택시 부르는법 (콜택시 전화번호, 카카오택시)

택시요금 계산 – 택시비 계산기

택시할증풀리는시간 및 할증 요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