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조회|온라인 오프라인 2가지 사용방법

이번글에서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조회 온라인 오프라인 2가지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명한 소비를 하는 가장 좋은방법은 지역화폐를 이용하는거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대부분 한도가 있다보니 금방 차버리곤 하는데요. 이렇게 지역화폐 한도가 금방 차버린다면 그 다음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해볼수 있습니다.

작성자 추천글도 함께보세요.

농협카드 포인트 사용방법 및 현금전환


목차

온누리상품권 종류

1. 지류상품권(종이)
2. 전자상품권
3. 모바일상품권

온누리상품권은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상품권은 종이상품권이고, 5천원, 1만원, 3만원권이 있습니다. 

지류상품권은 평소에도 5%할인이 가능하고 개인의 경우에는 월 50만원까지 구입이 가능합니다. 전자상품권은 카드상품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선불카드 형태인 5만원, 10만원도 있고, 원하는 만큼 충전해서 사용할수있는 충전식 카드도 있습니다. 

모바일상품권은 구입 시 10%할인을 받을수 있고, 한도는 월 70만원으로 지류상품권이나, 전자상품권보다 높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에는 할인 폭이 크다는 장점은 가지곤 있지만,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모바일상품권을 받지 않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상품권 종류에 따라서 사용처가 달라질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때문에 구매전 어디에서 어떻게 사용이 되는지 먼저 확인을 해보신 후 구매를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의 목적은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보니 전통시장 외에는 사용할수 없다고 생각을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의 제약을 따르지만 전통시장 외에도, 일반 가맹점, 지정 상점가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장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 대형마트(이마트, 하나로마트), 주유소의 경우에는 가맹점으로 지정된 경우에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니스프리, 네파 등 체인점도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 됩니다. 

온라인 사용처

온누리마켓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온누리상품권 가맹시장과 모바일 상품권 가맹점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온누리마켓 홈페이지 접속하신 후 지역을 선택하시면 하단에 이름이 나타나는것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또, 화면 하단에서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도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전자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만 사용가능 하고, 전자 상품권은 사용 전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사용처 조회하기

오프라인 사용처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를 접속하셔서 가맹점을 찾으시면 됩니다. 원하는 상품권의 종류를 선택하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때 온누리상품권 편의점을 찾는 경우라면 점포명을 선택 하시고 검색창에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이 같은 방법으로 온누리상품권 하나로마트, 온누리상품권 주유소, 온누리상품권 마트를 검색하세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조회하기

 

온누리상품권 사용방법

시장, 상점가 등 오프라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서는 사용할때 특별할건 없습니다. 일반상품권 이나, 현금처럼 사용하시면 되고, 상품권의 60% 이상의 금액을 사용할 경우에만 잔돈을 거슬려 받을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도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통시장 내 점포의 경우에는 전통시장 소득공제를 받을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사용을 할때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소득공제등록 신청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BC카드 소득공제 등록 신청하기

마무리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나눠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