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다날 소액결제 오류 코드 조회 및 해결 방법

다날 소액결제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날 결제가 안되는 이유를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결제 시도 시 에러 창에 보여지는 에러 코드를 다날 고객센터(1566-3355)로 문의 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이 글은 각 에러코드가 나오는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으니 참고하셔 문제를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다날 소액결제 오류 코드 조회

다날 소액결제 오류

다날페이 홈페이지 접속 후 고객지원 메뉴에서 응답코드조회 클릭 후 오류코드조회를 할수 있습니다.

응답코드 조회

다날 휴대폰 소액결제

휴대폰 소유자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상에서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시 휴대전화를 이용 하게 되면 다음달 통신요금과 함께 청구 됩니다. 휴대폰만 있다면 신용카드 등을 이용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이용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결제를 하다보면 결제가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제 정책상 결제가 불가능 합니다.”

“결제대행사 정책상 휴대폰 결제가 불가능 합니다”

이런 메세지가 뜨면서 결제가 안되는 경우를 소액결제 정책이라고 합니다. 

소액결제 정책 사유

  • 신규 개통한 경우 소액결제 차단이 설정 된 경우
  • 통신요금을 미납한 경우
  • 소액결제 한도를 초과한 경우
  • 본인명의 핸드폰 여러대로 소액결제를 이용한 경우
  • 소액결제 사용을 갑자기 큰 금액으로 결제한 경우

소액결제 한도를 초과하지 않았지만 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결제대행사 자체 한도를 초과한 경우에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날 소액결제 오류 해결방법

다날 소액결제 오류로 인해서 결제가 진행되지 않을때 가장 먼저 체크해볼 부분은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소액결제 정책에 대한 내용을 문의 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통신사에 문의를 했음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결제대행사의 결제 오류 원인을 확인해보는것이 좋습니다.

1. 다날 오류코드 조회

다날 소액결제 오류 확인은 다날 홈페이지 접속 하신 후 고객지원 → 응답코드 조회로 들어가 휴대폰 소액결제를 선택하고 응답코드 입력 후 응답코드 조회를 누르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2. 온라인 문의

다날 고객센터는 1566-3355입니다. 전화 문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 하셔도 되고, 다날페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문의를 남겨서 문제를 해결하셔도 됩니다. 온라인으로 문의 시 영업일 기준 24시간 내에 답변을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온라인 문의

3. KG모빌리언스 결제 오류 조회

다날 소액결제 오류

KG모빌리언스 소액결제 시 결제가 안되는 경우 KG모빌리언스 홈페이지 접속 하신 후 휴대폰번호를 이용하셔서 오류코드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조회 방법은 고객센터 → 결제오류/정책을 클릭 후 결제시 이용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 하시면 오류코드 및 거절사유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다날 소액결제 오류 코드 조회 및 해결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당신을 위한 리스트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및 조건|2022 교육종류 상세보기

정기예금 금리비교 높은곳 순위 사이트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 추천 TOP 7 최신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