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구주소 신주소 변환 사이트 – 도로명 주소 찾기

구주소 신주소 변환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도로명주소 제도가 도입된지 오래 되었는데 현재도 구주소 와 신주소를 변환해서 사용해야 할때 당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네이버 또는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을 이용하면 10초면 간단하게 해결 할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구주소 신주소 변환 방법을 확인하세요. 


구주소 신주소 변환 사이트

1. 도로명 주소로 되어 있는 신주소를 찾을 때는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 합니다. 

구주소 신주소 변환

2. 도로명주소 홈페이지 접속 하신후 구주소를 신주소로 바로 변환 가능합니다. 

3. 홈페이지 메인화면 중앙에 도로명 주소를 찾으시나요? 항목에 번지주소를 입력 후 검색 합니다. 

4. 구주소가 신주소로 변환되어서 나옵니다. 

말씀 드린것 처럼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는 방법은 10초면 누구나 쉽게 할수 있습니다. 

또, 같은 도로명 주소 변환 서비스에서는 주소 영문 변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찾은 주소를 영문으로 바꾸시면 영문주소로 변환된 주소를 볼수 있습니다. 

특히, 구주소를 신주소로 변환 할때 해당주소에 위치를 지도상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검색 결과에서 지도보기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이치를 영역 표시로 확인 가능합니다.

도로명주소 검색

모바일 도로명주소 찾기

위에 설명드린 방법은 PC를 이용해서 변환하는 방법이였다면 해당 방법은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확인하는 방법으로 모바일에 지도 앱이 없는 분들도 이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모두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아이폰 앱 스토어 에서 도로명주소 앱 설치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1. 도로명주소 앱 설치를 합니다. 
  2. 도로명주소 앱 실행 후 메인 화면에 도로명주소의 지번 주소를 검색 합니다.
  3. 도로명주소, 지번 주소, 우편번호 확인 합니다.
  4. 지도와 같이 주소의 위치까지 확인 합니다

주소의 영문, 상세건물명, 관할주민센터, 지도, 도로구간 정보 까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도로명주소/새주소 앱 설치
애플 스토어 도로명주소/새주소 앱 설치

지번으로 도로명주소 찾기

스마트폰에서 지도 어플을 이용해서 지번으로 도로명주소를 찾을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지도

네이버 지도 검색창에서 지번주소를 입력하면 목적지의 도로명 주소가 나옵니다. 

2. 카카오맵

카카오맵에서 지번주소를 입력 하면 도로명주소가 바로 확인이 됩니다. 

구주소 신주소 변환 방법은 간단 합니다. 복잡하지 않게 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해볼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가끔 신주소를 입력하거나 주소영문변환 할 일이 생기면 해당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는데 복잡하지 않아서 좋더군요.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추천기사

양음력 변환기 바로 사용하기

가스라이팅 뜻 예시 자가진단법

이름으로 사람찾기 6가지 방법 – 네임검색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