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양식 및 보고서 작성 방법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양식 및 결과 보고서 작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외체험학습신청은 등교를 하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등교를 하지 않고 학교 외보로 나가서 활동을 하는것을 학교 측에 허락을 받기 위해서 작성합니다.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양식

 

좀 더 자세한 교외체험학습신청서 양식은 아이가 다니고 있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수 있습니다. 

교외체험학습 양식 샘플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양식 및 보고서 작성 방법

  • 같이보면 좋은글 목록

국립자연휴양림 예약방법- 숲나들e |자연휴양림 TOP10 추천

TVN 실시간 무료보기 방법|티비엔 시청 하기

광역 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 3가지 비교 추천

목차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양식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양식은 초등,중학교,고등학교에 따라서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체험학습 기간, 목적, 계획, 함께가는 보호자에 대한 기록 사항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학교마다 서식이 달라 체험학습 출석 인정 기간도 달라지게 되는데요. 학교에서 인정하는 날 보다 초과해서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결석으로 처리가 될수 있으니 체험학습 기간을 미리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교외체험학습 신청 순서

1. 담임선생님께 가정학습 가능한지 문의를 합니다.
2. 학교 홈페이지에서 학교장허가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를 받습니다.
3. 결석 시기의 학습내용을 주간학습계획 에서 확인합니다.
4. 주간학습계획 내용을 가정학습신청서에 씁니다.
5. 담임선생님께 가정학습신청서를 제출합니다.
6. 학교로부터 승인서를 전달 받습니다.
7. 교외체험학습서 보고서를 학교측에 제출합니다.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는 3일 전에 제출을 해서 학교로 부터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승인이 나면 안내문자 또는 가정체험학습 승인서를 전달받게 됩니다. 

그리고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를 제출 하고 나면 교외체험, 가정학습 보고서도 제출을 하셔야 하는데요. 교외체험학습 보고서는 종료 후 7일 이내 학교에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교외체험학습 보고서 작성방법

교외체험학습 보고서, 신청서 양식은 학교 홈페이지에 받거나, 집에서 프린터가 어려운 분들은 담임선생님께 문의 하시면 도움받을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신청서에 보시면 친척집방문, 부모와의여행, 가정학습, 기타 이렇게 체크를 할수 있도록 되어 있고, 목적지와 동반자 등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유와 학습 계획은 상황에 맞게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가족여행, 체험학습, 친적집 방문

만약 가족여행이 목적인 분들은 ‘가족과 여행을 통해 소통과 대화를 하면서 유대감과 정서적 교류를 하고 사랑을 나누며 자연 경관을 감상하면서 함께 체험을 해본다’ 라는 등 간단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목적을 쓰시고 아이가 배울수 있는 부분을 나열한다면 좀 더 수월하게 작성하실수 있을겁니다. 

코로나 가정학습

코로나로 인한 가정학습이라고 작성을 하신 후 학습계획에는 날짜별로 학습계획 목록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보고서를 작성하실때 활동사진과 결과물을 제출하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담임선생님께 문의 하셔서 그에 맞게 작성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양식 및 보고서 작성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어렵게 생각하시면 더욱 어려워지니까 편하게 생각하시고 내용만 좀 구체적으로 작성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