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의 경우에는 이직을 할 때 경력증명으로 필요한 서류이기도 하고, 중소기업 전세자금 대출시 필요한 서류이기도 합니다. 

고용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는 근로자에게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상용근로자), 고용보험 일용근로내역서(일용근로자)를 확인시켜 주는 서류 입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신청은 근로복지공단(1588-0075) 방문, 콜센터 유선 신청, 고용산재토탈서비스에서 인터넷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진행할 경우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의 이력이 기재되어 있는 서류입니다. 이는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재직 근로자 훈련지원, 실업급여 등 정부관련 지원을 받을때 필요로 합니다. 

지금 현재 피보험자이거나 피보험자였던 분들이 자격을 취득하거나 상실했을 경우, 확인을 위해서 고용노동부에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의 경우 근로복지공단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어디서든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인증서와 프린터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기 어렵다고 느끼시는분들은 근로복지공단에 직접 방문을 하시거나, 팩스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받기

1. 근로복지공단 사이트 접속

근로복지공단 사이트 접속 후 상단 ‘개인’을 클릭하신후 회원관리 페이지에서 ‘일반근로자‘를 선택 후 로그인을 합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2. 고용산재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로그인 후 사이트 좌측 상단에 근로자 유형에 [일반근로자]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증명원 신청/발급’에서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를 선택합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3. 고용선택 / 조회구분 / 조회

보험구분에서(고용), 조회구분(상용)을 선택하신 후 조회버튼을 클릭하시면 하단에 상세이력이 표기가 됩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4.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신청

상세이력에 표기된 내용을 모두 확인하셨다면 하단에 있는 이력내역서 발급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서류를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던 전체기간의 내역이 필요하신 분들은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5. 증명원 출력

신청을 클릭 하시면 신청내역이 나옵니다. 이때, 본인에게 필요한 서류로 신청이 된것이 맞는지 신청 내역을 확인 하신 후 ‘증명원 출력’ 버튼을 클릭 하셔서 내역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6. 발급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증명원이 출력이 완료되었습니다. 서류를 확인해보세요.

고용 산재보험 토탈 서비스 홈페이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직접방문을 하지 않더라도 간단한 서류정도는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예전에는 공인인증서라고 하면 은행에서 발급된 인증서만 되었지만 요즘에는 카카오톡인증, 휴대폰인증, 네이버인증 등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역시 간단하게 본인인증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본 인기글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2가지 방법|모바일|PC

농협카드 포인트 사용방법 및 현금전환

인터넷 개명신청, 온라인 개명신청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