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2가지 방법|모바일|PC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확인하는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의 경우 고용보험 가입은 필수 인데 회사에서 4대보험을 가입을 안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꼭 고용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확인하는 2가지 방법을 확인하세요.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확인하는 2가지 방법|모바일|PC


목차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는 고용산재 보험 토탈서비스와 모바일 정부24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PC에서는 고용산재 보험 토탈서비스에서, 모바일은 정부24에서 확인 하는 방법을 모두 정리했습니다.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PC 방법

PC에서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 보험 토탈 서비스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하세요. 

1.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 보험 토탈 서비스 접속
2. 사업장 및 근로자 선택 후 로그인 진행
3. 고용, 보험 자격 이력 확인 및 상용 or 일용조회
4. 고용 보험 자격 관리 상세 이력 확인
5. 고용 보험 이력 내역서 발급

고용산재보험 토탈 서비스에 로그인을 한 후 고용산재 보험 자격이력 내역서를 클릭하시면 사업장, 사무대행, 의료기관, 개인 중 개인을 누른 후 일반 근로자인 경우 일반근로자를 눌러주세요. 

만약 다른 직종인 경우에는 본인의 직종에 맞춰서 선택해주세요. 

개인으로 로그인 후 고용 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눌러주세요. 

보험 구분에는 산재와 고용이 중 본인에 맞게 선택을 하고, 조회 구분에서는 상용과 일용이 있으니 본인에 맞춰서 선택해주세요. 

그럼 자격관리 상세 이력이 나옵니다. 만약 나오지 않는 경우라면 고용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지 않는 경우이니 사업장에 말씀해보시면 됩니다. 

고용보험 가입 이력서 발급의 경우에는 본인이 원하는 곳만 신청해서 발급이 가능하니 확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하기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모바일 방법

모바일에서 확인하기 위해서는 정부24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정부24 앱을 실행시킨 후 검색에서 고용을 입력하시면 서비스 바로가기가 뜹니다. 이때,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를 선택 하신 후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단, 모바일 어플에서는 출력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출력이 필요하신 분들은 위에 알려드린 PC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부24 앱 설치

마무리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확인 하는 방법을 정리했는데요. 고용보험이 있어야 근로자가 실직을 한 경우 실업급여를 받을수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고용보험 홈페이지 (전국 고용보험센터 위치)